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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SE-15] 전통적 개발 방법론 - 구현 본문
1. 구현(Implementation)
- 설계 명세서가 컴퓨터가 할 수 있는 모습으로 변환되는 과정
- 시스템의 설계 명세서를 바탕으로 모듈 단위의 코딩과 디버깅 및 단위 데스트가 이루어지는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
- 프로그래밍 또는 코딩이라고도 함
2. 프로그래밍 언어 선정 기준
- 대상 업무의 성격
- 과거의 개발 실적
- 개발 담당자의 경험과 지식
3. 구조적 프로그래밍
- 신뢰성 있는 소프트웨어 생산과 코딩의 표준화 등을 위해 개발된 방법
- Dijkstra 방법론 - 구조화 프로그래밍 방법론 중 선택과 반복 구조를 사용하는 것
-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제어 구조
- 순차(Sequence) 명령을 순서적으로 나열
- 선택(Selection) 특정 논리에 기초하여 명령을 선택함
- 반복(Iteration) 순환을 제공함
- 프로그래밍 규칙
- 프로그래밍의 제어 흐름을 선형화 함
- 단일 입구와 단일 출구만 가지게 함
- GOTO문을 사용하지 않음
- 순차, 선택, 반복의 3가지 기본 제어 구조로 사용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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